반응형

 

 

미국 최장수 TV 퀴즈프로그램 제퍼디는 1964 MBC에서 첫 방송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제퍼디에서 일약 스타가 된 인물인 무명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켄 제닝스는 2004년 출연 74회 연속 우승 상금 319만 달러를 받았다.

 

이러한 켄 제닝스를 무너 트린 존재가 있다.

 

그것은 바로 IBM에서 만든 슈퍼컴퓨터 WATSON 이다.

 

2011년 처음으로 인간과 컴퓨터의 대결로 관심을 모았고 WATSON은 켄 제닝스를 이겼을 뿐만 아니라 3차례의 토너먼트 우승자로 최고 누적 상금 445만 달러의 브래드 루터도 무너뜨린 존재가 되었다.

 

WATSON 복잡한 언어를 신속하게 분석해 퀴즈 문제의 단서와 관련된 방대한 양의 업무를 처리하는 인공지능 컴퓨터로 “Q & A"로 알려진 질의응답 과학 분야에서 이룬 획기적인 인류의 업적이다.

 

ROSSIMB의 인공지능 WATSON을 기반으로 이용자가 일상의 대화체로 질문을 하면 질문과 연광성 높은 법률적 답변과 함께 판례 등 근거 자료를 제공하는 대화형 서비스를 제공 한다.

 

IBM은 인공지는 WATSON을 기반으로 대규모 헬스 클라우드를 구축 하고 있다.

 

의사, 연구원, 의료 보험회사, 의료 서비스 관련 기업들이 개인별 통찰력과 종합적인 정보를 사용하는 개방형 플랫폼을 제공 한다.

 

개인용 신체 단련 기기나 인터넷에 연결된 의료기기, 이식형 기기, 실시간 정보를 수집하는 센서등이 확산되고 있기에 사람들은 일생동안 평균 3억 권 이상의 서적과 맞먹는 100만 기가바이트 이상의 의료 데이터를 생성할 것으로 예상 된다.

 

의료진이나 관련기꽌이 신속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확정성이 뛰어나고 보안이 갖춰진 글로벌 정보 플랫폼이 필요 하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