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신의 쓴 뿌리를 하나님의 빛 아래 두라

 

정서적 건강한 리더’ 2번째 Chapter 부분은 몇 장 읽고 책을 놓았다 다시 잡아 몇 장을 읽고를 반복하며 보았다. 책에서 건강한 리더가 되기 위한 준비 과정으로 그림자에 대한 체크리스트, 기도 방법, 가계도 그리기 등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러한 일들을 실천한다고 책을 읽는 속도가 늦은 것이 아니라 본업이 바쁘고 책 읽는 습관이 자리 잡지 못해 읽는 속도가 늦은 것이 조금 아쉽다. 책을 다 읽고 덮은 후에도 책에서 제시한 것들을 하나하나 실천하며 내 안의 그림자를 찾는 노력을 해야 할 것 같다.

 

리더에게 가장 시급하고 어려운 과제가 바로 자기 자신을 이끄는 것이라고 말하며, 자기 내면에서 무시하거나 망각하거나 부인하고 싶은 모습을 직면하기 때문에 어려운 일이라고 한다.

 

71페이지의 남들을 실망시킬까 봐 거절하거나반대하지 못하는 제이슨의 성향은 나의 거절하지 못하고 홀로 일을 하며 힘들어하는 나의 모습과 비슷함을 보았습니다.

 

, 76페이지의 소개된 아내와의 대화처럼 나 또한 남자로서 크든 작든 내가 하는 일에 있어 인정받고 싶어 하는 마음이 있음을 돌아보게 된다.

 

내 안의 숨겨진 단점인 그림자에 대하는 태도 점수 또한 낮음을 인식하게 되었다. 하지만, 내 안의 그림자가 무엇인지 발견하고 나 자신만이 그런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나의 성격의 문제와 직면할 용기를 가져야겠다.

 

책에서는 숨은 그림자를 부인하지 않고 솔직히 인정하는 것은 영적 성숙의 증거 중 하나라고 한다. , 리더가 자신의 그림자를 인정해야 남들도 각자의 그림자를 직면하게 도와줄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내 안의 그림자를 인정하는 것이 편안해질 때까지!! 그리고 나의 이러한 연약함이 하나님의 도우심의 은혜로 나타나길 기대하며, 나의 그림자를 인정하는 삶을 살아 갸야겠다.

 

내 안의 쓴 뿌리를 하나님의 빛 아래 두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 그림자를 직면하기 위한 44가지 방법 중 첫 단계인 감정을 규정하는 일인 기도 중에 지금 나의 감정, 생각, 슬픔과 기쁨, 걱정, 몸의 긴장과 스트레스 등 모든 것을 하나님 앞에 아뢰는 기도를 함으로 평소와 달라진 기도를 시도하고,, 정서적으로. 영적으로 건강한 리더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해나가길 다짐하며 정서적 건강한 리더2번째 Patr를 덮어본다.

 

위 사진을 클릭 하시면 정서적으로 건강한 리더 책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답 없이 살아기기 답 없이 사랑하기 독서 후기

책을 읽게 된 동기 김형익 목사사의 책 "답 없이 살아가기 답 없이 사랑하기"를 읽게 된 동기는 아주 작은 후원을 해오고 있는 SFC의 간사님과 줌을 통한 기도회를 하였고, 이런

golevelup.tistory.com

 

 

행복한 리더가 행복한 일터를 만든다 - 감사로 일군 한국형 행복경영 독서후기

어느날 갑자기 회사에서 독서경영을 한다며, 모든 직원들에게 같은 책을 1권씩 주었다. 그리고 독서경영을 위한 우리회사 사이트가 만들어져 있으니 책 읽고 공부 하란다. 최근 업부량도 많고

golevelup.tistory.com

 

 

나의 성공 생각을 바꾼 데일 도튼의 자네, 일은 재미있나? 독서 후기

하룻밤 만에 인생을 180도 바꾸는 변화의 메세지가 담겨 있다는 데일 도튼 지음, 손원재 옮김의 "자네, 일은 재미있나?" 이 책은 제휴 마케팅이라는 것을 알고 부터 어떻게 하면 쫌더 좋은 직장,

golevelup.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