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녀 주민등록 초본 발급 방법

 

오늘은 서론 없이 시작하겠습니다. 지진피해 소송을 위해 자녀의 주민등록 초본 발급을 위해 구글, 네이버와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정부24를 검색하여 들어갔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화면 가운데 부분에 사람들이 즐겨 찾는 서비스가 버튼 형식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주민등록등본(초본) 버튼을 클릭합니다. (좌측 상단의 메뉴바를 통해서 들어가는 경로도 있지만 자주 찾는 서비스 버튼을 이용하는 것이 눈에 잘 들어오고 이용하기 편합니다.)

 

주빈등록표 등본(초본) 발급 하면으로 변경되면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는 본인 등초본 발급과 동일한 방법입니다. 아래부터 자녀의 주민등록 초본 발급 방법이 나오니 잘 봐주세요!

 

발급하기 버튼을 눌러 다시 변경된 화면에서 등본 발급 아래에 보시면 다른 유형 펼쳐보기가 있으니 클릭합니다.

 

 

그럼 원하는 서비스의 유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자녀의 주민등록 초본 발급을 할 것이니 2번째 항목을 선택합니다.

 

발급대상자 선택에 본인이 아닌 다른 세대구성원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주민등록상의 주소지를 선택합니다. *그 후 주소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아주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위와 같이 따라오셨다면 주민등록상 함께 있는 다른 세대 구성원 이름과 생년월일 목록이 나오고 좌측에 발급 대상자를 선택할 수 있는 둥근 모양의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발급 형태를 선택하고 수령방법에서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고 아래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용하고 있는 PC와 연결된 프린터에서 자녀의 주민등록 초본 출력이 가능합니다.

 

 

우측 상단의 인쇄 버튼을 누르면 자녀의 등초본 준비 끝!

 

 

함께 보면 좋은 글

 

 

기본증명서에 기재된 내용은?

기본 증명서의 필요성 안녕하세요! 땡스 아빠입니다. 간혹 은행 업무를 볼 때나 영주권을 신청하게 될 때, 비자 발급의 절차가 까다로운 나라 비자 발급 시 기본증명서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golevelup.tistory.com

 

 

면허증 갱신 이후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방법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에서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가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땡스 아빠입니다. 오늘은 이력서 작성 시 꼭 필요한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golevelup.tistory.com

 

 

취업 포털의 무료 직업적성 테스트를 활용하자!

■직업적성 테스트가 필요한 이유 우리 사회는 모두가 국 .영. 수. 사. 과를 잘해야 하며, 모든 학생들을 똑같은 방향으로 몰아가는 주입식 교육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적어도 제가 학교를 다닐

golevelup.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