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암호화폐출금수수료
암호화폐 거래소에 따라 수수료가 최대 6배 차이가 발생 합니다.

 

거래소별 암호화폐 출금 수수료가 다르다!


암호화폐를 다른 거래소의 지갑으로  옮길 때는 내는 출금 수수료가 거래소에 따라 여섯 배 이상 차이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국내 거래소들은 출금 수수료를 해당 암호화폐 "개수'로 징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래소마다 수수료 명목으로 떠어가는 암호화폐의 개수를 '제멋대로' 정하다 보니 고객들이 이를 꼼꼼히 따져보지 않으면 자신도 모르게 손해를 보면서 암호화폐를 이체하는 일이 생기게 될 수 있다고 이야기입니다.

또 거래소 계좌에서 은행 계좌로 현금을 이체할 때 원화로 정액을 떠어가는 수수료와 다르게 거래소 간 암호화폐 이체는 "개수"로 출금 수수료를 매겨 요즘 같이 상승장에서는 투자자들에게 불리한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은행 계좌 출금 수수료와 같이 암호화폐의 출금 수수료도 원화로 징수하거나 시세 변동에 따라 코인 개수를 유연하게 적용하는 방안을 고려해야 한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업계에 따르면 국내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들 가운데 비트코인(BTC) 기준 출금 수수료가 가장 비싼 코인원 입니다. 암호화폐 출금수수료는 거래소 지갑에 보관된 암호화폐를 타 거래소의 지갑으로 옮길 때 거래소가 징수하는 수수료입니다. 이는 은행계좌 이체 수수료와 비슷합니다. 현재 국내 거래소들은 암호화폐 출금 시 수량과 관계없이 내부 기준에 따라 암호화폐 일부를 수수료 명목으로 떠어가고 있습니다.


거래소 출금 비트코인 출금 수수료


코인원은 비트코인 출금 수수료로 0.0015개로  약 10만 2750원 정도를 책정하고 있습니다. 빗썸은 0.001개로 약 6만 8600원, 업비트는 0.0009개 약 6만 2000 원 등으로 수수료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타 거래소 지갑으로 이체할 때 코인원을 이용하는 고객은 업비트 이용 고객보다 출금 수수료로 비트코인 0.0006개를 더 내는 셈이 됩니다. 시세가 급등하면 고객의 수수료 부담은 더욱 커지게 되는 구조인 것 입니다. 특히 코인원의 경우 비트코인의 최소 출금 금액은 0.0001개로 최소 출금액 보다  출금 수수료가 더 큰 상황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더리움과 비트토렌트 수수료


최근 핫한 이더리움 계열의 암호화폐 출금 수수료도 천차만별 입니다. 업비트는 개당 124원에 거래되고 있는 리니어파이낸스(LINA)의 출금 수수료로 LINA 200개 약 2만 4800원을 받고 있습니다. 빗썸에서는 개당 110개 약 1만 3640원, 코인원은 35개 약 4340원을 수수료로 떠어갑니다.

가장 비싼 업비트의 LINA출금 수수료가 가정 저렴한 코인원보다 여섯배 가량 비싼 것입니다.

그뿐 아니라 나홀로 수수료를 받는 곳도 있습니다. 빗썸은 비트토렌트(BTT) 출금 시 수수료로 BTT 100개를 받는 반면, 업비트와 코인원은 출금 수수료가 없습니다. BTT는 트론 계열 암호화폐로 이 결열 암호화폐는 전송 수수료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빗썸 관계자는 "트론 계열 암호화폐는 일정 금액을 스테이킹하면 그만큼의 대역폭이 생긴다"라며 "이 대역폭만큼은 무료로 전송 가능하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그런데 "다만 이 대역폭을 초과하면 전송 수수료가 발생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소량이 수수료를 받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암호화폐 출금 수수료의 방향성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출금 수수료 시스템이 개선돼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암호화폐를 이제하는데 이용하는 거래소가 다르다는 이유로 수수료가 최대 여섯 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것은 문제입니다.

동일한 암호화폐임에도 출금 수수료가 차이가 클 경우에는 거래소들이 자발적으로 조정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 입니다.

코인의 개수로 정해져 잇는 정수 체계도 바낄 필요가 있다는 직적도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방식을 유지한다면 상승장에서는 출금 수수료 부담 증가로 투자자들의 불만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출금 수수료 부담증가는 투자자들의 자유로운 거래소 선택권을 제약한다는 점에서도 개선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거래소 계좌에서 은행 계좌로 현금을 이체할 때 붙는 출금 수수료 1,000원의 정액처럼 걷거나 시세 변동에 따라 유연하게 코인 개수를 조절하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실제 업비트 자사 거래소에 상장된 페이코인에 대해 최근 출금 수수료를 조정하였습니다. 페이코인은 온•오프라인 암호화폐 결제가 주목적인 암호화폐입니다. 페이코인 PCI를 사용하려면 거래소 외부로 출금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최근 PCI 가격이 급등하면서 투자자들의 수수료 부담이 늘어나자 업비트는 PCI 출금 수수료를 10개에서 5개로 줄였습니다.

암호화폐 업계 관계자는 "거래소별로 수수료가 달라 특정 거래소를 이용하는 투자자만 피해를 보거나 일부 알트코인 가격 급등으로 거래소들이 과도하게 출금 수수료를 챙겨가는 행위는 지양해야 한다"면서 "거래소들이 나서서 공통된 기준의 수수료를 정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할 때"라고 조언 하였습니다.

 

 

페이코인 PCI 무료 리워드 받는 방법!

 

페이코인 PCI의 급등 이유는 다날에서 만든 것으로 패스트푸드점 등 일상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가맹점이 있고 도미도 피자 1 PCI 행사 같은 것도 자주 있기에 급등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페이코인을 무료로 모아 20 PCI가 되면 업비트로 송금하여 투자를 하거나 팔아 현금화시킬 수 있습니다.

 

페이코인 어플을 설치하고 리워드 코드 "2OL4JTU"를 입력하면 1 PCI를 받게 되고, 매일 출석체크 룰렛 돌리고 PCI를 받거나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코인 앱 설치하기☜클릭 / 리워드 코드 2OL4JTU

 

 

함께 보면 좋은 글

 

 

깡통코인, 채굴사기 등 코인 열풍남큼 늘어나는 코인사기

코인 사기가 늘어나고 있다 거래소에서 매매가 불가능한 가상화폐가 100만 원에 달하는 가격으로 팔리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가상화폐를 채굴할 수 있다며 결제 비용을 받은

golevelup.tistory.com

 

 

10일만에 25% 하락! 비트코인 급락 이유 3가지!

폭등했던 비트코인 급락한 이유 한참 폭등하던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최근 뒷걸음질 치면서 다른 가상화폐와 관련 주식에도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6만 4800달러까지 올랐던 비

golevelup.tistory.com

 

 

나는 직장인 코인 벼락거지, 지금이라도 투자해야 할까?

코인으로 수백억 벌었다는 소문으로 벼락거지가 된 3040 부동산에 이어 코인으로 많은 수익을 보았다는 이야기가 쏟아져 나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회사를 떠나게 돼 감사했던 마음

golevelup.tistory.com

 

 

카카오페이. 카뱅. 크래프톤 등 상장예비심사 신청(공모주 투자 포인트)

카카오. 크래프톤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심사 신청 카카오페이와 크래프톤 등 기대주들의 기업공개(IPO) 소식이 잇따르면서 공모주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6월 말부터는 중복 청약이

golevelup.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