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의 직장은 1년 동안 인터넷 강의를 통해 16학점을 이슈 해야 한다.

물론 대충 대충 학점만 받아도 되지만 공부 하자는 마음으로 이번 강의를 듣게 되었고, 이번 강의를 몇차례에 나누어 포스팅 하여 보려고 한다. 오늘은 그 2번째 시간으로 4차 산업역명의 영향에 대하여 포스팅 하여 봅니다.

 

4차 산업혁명 영향

 

나이키는 인터넷에 접속한 일부 소비자 요구에 맞추 나만의 운동화”l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뉴발란스는 더 나아가 100% 대량 맞춤 생산을 선언 하였다.

 

이러한 일이 가능 하게 된 것은 스마트 공장 구축으로 고객 맞춤 대량 생산이 가능 하여지게 되였기 때문 이다.

 

고객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해 신속히 제품을 출시하는 기업이 시장을 선점하고 경쟁력을 좌우 하는 시대가 된 것 이다.

 

2016년 세계경제포럼에서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어린의 약 65%는 현존하지 않은 새로운 직업을 얻게 될 것 이라고 발표 하였다.

 

이러한 모든 원인은 4차 산업 혁명의 영향 이다.

 

4차 산업 혁명으로 신기술이 새롭게 만들어 낼 일자리는 총 210만개로 예상되며,

2020년까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총 710만개 일자리가 사라질 것으로 전망 된다.

 

사라지는 700만개의 일자리는 사무행정직에서 470만개, 제조업생산 160만개, 건설채광업 50만개가 사라질것으로 전망 된다.

 

새로운 일자리로서는 재무관리 50만개, 매니지먼트 41만개, 컴퓨터.수학 40만개, 건설공학 34만개, 판매 관련직 30만개 등의 직종이 새로 만들어 질 것으로 전망 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