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로그인 없이 잔액확인하는 국민은행 계좌뷰 서비스

 

■국민은행 잔액조회 서비스 계좌뷰

안녕하세요! 땡스 아빠입니다. 

최근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하기를 시작으로 청년 저축계좌,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등 계속해서 금용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통장의 잔액 확인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KB국민은행 잔액조회 서비스인 계좌뷰 서비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존 방식의 계좌 잔액조회 방법

기존 방식으로 통장의 잔액을 조회 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4가지 정도가 됩니다.

첫째, 통장 또는 카드를 가지고 ATM기에 넣고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무통장 거래 신청이 되어있다면 통장과 카드가 없어도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둘째, 전화 ARS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1588-999번으로 전화를 해서 잔액조회 선택 후 주민번호와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입력으로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셋째, 현재 나이 많은 할머니 할아버지분들을 제외하고 대다수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방식의 인터넷뱅킹, 스마트 뱅킹으로 계좌의 잔액조회를 비롯해 다양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소액에 한해서는 공인인증 없이도 거래가 가능하도록 편하게 변화되어 있습니다.

넷째, 가장 전통적인 방법으로 은행 창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단순히 잔액을 알아보기 위한 목적 만으로 은행 창구를 찾는 일은 없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계좌뷰 서비스 특징과 신청 방법

KB스타 뱅킹은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거쳐 은행 홍보상품을 확인하고 난 뒤 가능했던 계좌 조회를 앱을 실행하자마자 로그인 화면이 바로 나타나며 로그인과 동시에 전체 계좌 조회 화면으로 이동되도록 서비스를 개선한 상태입니다.

예전보다 잔액조회 화면까지 도달하기 위한 터치의 수와 시간이 줄어들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이 또한 번거롭게 여겨진다면 계좌뷰를 등록해서 로그인 없이 예금잔액, 만기일, 펀드 수익률 등 간당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월에 계좌뷰 서비스가 시작되엇고, 2020년 5월 기준 55만 고객이 계좌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잔액조회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계좌뷰 신청은 KB스타뱅킹 - 전체메뉴 - 설정/관리 - 계좌관리 - 계좌뷰 서비스 신청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글이 유용하셨다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되는 댓글. 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금용정보

 청년저축계좌를 준비하자!

 

청년저축계좌를 준비하자!

■자산형성 지원사업 청년 저축계좌 안녕하세요! 불입금 10만 원씩 36개월간 360만 원을 저축하면 만기에 1440만 원을 수령하는 거짓말 같은 청년 저축 계좌 알고 계십니까? 청년 저축계

golevelup.tistory.com

주택청약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으로 준비하자!

 

주택청약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으로 준비하자!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이란? 안녕하세요! 지난번 청년 저축 계좌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오늘은 청년 우대형 청약저축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청년 저축 계좌에 대한 내용은 글 하단 링크를

golevelup.tistory.com

강제 가입의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하기

 

강제 가입의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하기

안녕하세요! 땡스 아빠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입대상으로 강제성이 있는 국민연금 나는 과연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못 받는 거은 아닐까? 나의 국민 연금 예상수령액은 얼마나 

golevelup.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