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 액면분할 전망
5분의 1 액면분할한 카카오 주가는 올라갈까?

 

카카오 액면분할가 첫날 125,000 원으로 마감


카카오가 액면분할 첫날 주가 상승에 힘입어 코스피 시가총액 5위 기업으로 올라섰습니다. 15일 서울 증시에서 카카오는 전 거래일보다 7.59% 상승한 12만 5,000원으로 장을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액면분할을 감안한 종가 기준으로 사상 최고가 입니다. 이날 장중 카카오 주가는 13만 2,500원까지 오르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주가 급등에 힘입어 카카오 시가총액은 지난 14일 49조 5290억 원에서 이날 53조 4790억 원으로 상승했습니다.

전날 코스피에서 7위였던 시총 순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현대차를 뒤로 밀어내며 5위로 올라섰는데, 지난해 말 9위에서 3개월 반 만에 네 계단 상승한 것입니다. 

전체 코스피 시총에서 카카오가 차지하는 비율도 같은 기간 1.74%에서 2.4%로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측에서는 호재가 많은 기업이 액면분할로 개인 투자들이 쉽게 살 수 있도록 접근성이 향상된 것이 주가 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한 것 같다고 분석하였습니다.


5:1 액면분할로 소액투자가 가능하게 되었다


카카오는 1주를 5개주로 쪼개는 액면분할을 하였습니다. 액면분할 전 카카오의 주가는 558,000원으로 소액 투자자들이 사들이기에 부담스러운 금액이었습니다.

저 또한 카카오 뱅크, 다음 카카오, 카카오 TV 등등 다양한 사업을 하며 커지는 것을 볼 때 카카오에 투자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지만 1주에 55만 원이라는 돈은 부담스러운 금액이었기에 투자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카카오 액면분할가는 과거 주가의 5분의 1 수준으로 낮아져 저와 같은 개인 투자자들도 투자해볼 만한 수준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이날 카카오의 거래 대금은 2조990억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액면분할 전 마지막 거래일인 지난 9일 거래 대금 4380억의 5배 가까운 수준입니다. 

이날 카카오는 개인 투자자의 순매수 1위 종목이었는데 2위 종목인 롯데케미칼 약 8배 정도입니다.


카카오 액면분할가 계속 올라갈가?


액면분할을 했다고 해서 무조건 주가가 상승하는 것은 아닙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2010년 이후 액면분할을 한 129 종목은 단기적으로 주가가 내린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액면 분할을 하고 30 거래일 이후 주가가 내린 경우가 83곳으로 주가가 오른 종목 46곳 보다 많았습니다.

가상화폐 열풍 속에 카카오가 보유한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과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화사 클레이튼의 기업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것은 카카오의 호재이지만 가상화폐의 경우 변동성이 높아 예측하기 어러움이 있습니다.

가상화폐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지인의 이야기를 들어도 어떠한 호재나 악재 없이 하루에도 몇백만 원이 왔다 갔다 한다고 하니 앞으로의 전망을 예측하기 어려운 것이 가상화폐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가운데 액면 분할한 카카오의 주가가 계속 올라가게 될 것인지 30 거래일 후 하향 곡선을 그리게 될 것인지 판단은 본인 스스로 해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저는 여유돈이 있다면 카카오에 과감히 투자해보고 싶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소설로 배우는 주식투자 독서후기

최근 본업의 소득 뿐만 아니라 부수익이 있어야 먹고 사는 문제를 넘어 내가 이루고 싶은 꿈을 이룰수 있다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 글을 쓰는 포스팅과 영상을 만들어 올리는 일을 통해 제휴마

golevelup.tistory.com

 

 

투기가 아닌 성공적인 투자정보를 원한다면 메이크 플라이 가치투자로 수익률을 UP에 도전해봅

■메이크플라이 서비스 가이드 메이크 플라이 서비스는 주식 투자 및 종목을 직접 권유하는 것이 아니라 주식 정보 및 리딩 서비스를 차제 시스템을 통해 검증된 주식 정보제공 리딩 기업이

golevelup.tistory.com

 

 

원금회복을 위한 포토플리오 구성 주식 리딩

주식을 가지고 있는 지인들을 보면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주가가 요동치며 손실을 본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 예측하기 힘든 주식시장 혼자서 종목을 선정하고 매

golevelup.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