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 기술은 고속 프로토타이핑이라 불리며, 프린팅 하려는 대상의 3D모델링 또는 3D스캐너로 얻는 데이터로 액체, 분말, 종이등의 재료를 사용해 한층씩 적재해 그 대상을 입체로 프린팅 한다.

 

3D 프린팅 기술은 시간적 경제적인 효율성과 정확성으로 기계나 산업제품의 생산에 사용되어 왔다. 지금은 향수, 문고리, 핸트폰 케이스등 다양한 제품에 응용되고 있으며, 건축, 예술 뿐 아니라 바이오 산업과 결합해 인체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미국의 로컬모터스는 3D프린터로 전기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다.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제작 하며, 제작 시간이 대폭 단축 되고, 일반 전기차 보다 30%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만들어 진다.

 

로컬모터스의 디자인은 오픈플랫폼을 통해 세계 6만명이 제안한고 그 디자인중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을 직접 고를 수 있다. 오픈 플랫폼에서 디자인을 내려 받아 원하는 대로 차 모양을 수정해 프린트할 수 있으며, 주문과 동시에 제작.생산하기에 재고의 부담이 없다. 배터리 용량이나 차량의 크기도 선택하며, 대규모 생산라인 없이 제작이 가능 하다.

 

로컬모터스는 20143D프린팅 기술을 이용해 스트라티전기차를 44시간 만에 제작 하였다.

 

미국웨이크포레스트 의대 재생의학연구소 연구진이 3D 프린터로 찍어낸 실제 크기의 인체 조직이 실험동물의 몸에서 정상적인 기능을 하고, 혈관도 새로 자란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