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녀 주민등록 초본 발급 방법

 

오늘은 서론 없이 시작하겠습니다. 지진피해 소송을 위해 자녀의 주민등록 초본 발급을 위해 구글, 네이버와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정부24를 검색하여 들어갔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화면 가운데 부분에 사람들이 즐겨 찾는 서비스가 버튼 형식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주민등록등본(초본) 버튼을 클릭합니다. (좌측 상단의 메뉴바를 통해서 들어가는 경로도 있지만 자주 찾는 서비스 버튼을 이용하는 것이 눈에 잘 들어오고 이용하기 편합니다.)

 

주빈등록표 등본(초본) 발급 하면으로 변경되면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는 본인 등초본 발급과 동일한 방법입니다. 아래부터 자녀의 주민등록 초본 발급 방법이 나오니 잘 봐주세요!

 

발급하기 버튼을 눌러 다시 변경된 화면에서 등본 발급 아래에 보시면 다른 유형 펼쳐보기가 있으니 클릭합니다.

 

 

그럼 원하는 서비스의 유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자녀의 주민등록 초본 발급을 할 것이니 2번째 항목을 선택합니다.

 

발급대상자 선택에 본인이 아닌 다른 세대구성원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주민등록상의 주소지를 선택합니다. *그 후 주소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아주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위와 같이 따라오셨다면 주민등록상 함께 있는 다른 세대 구성원 이름과 생년월일 목록이 나오고 좌측에 발급 대상자를 선택할 수 있는 둥근 모양의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발급 형태를 선택하고 수령방법에서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고 아래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용하고 있는 PC와 연결된 프린터에서 자녀의 주민등록 초본 출력이 가능합니다.

 

 

우측 상단의 인쇄 버튼을 누르면 자녀의 등초본 준비 끝!

 

 

함께 보면 좋은 글

 

 

기본증명서에 기재된 내용은?

기본 증명서의 필요성 안녕하세요! 땡스 아빠입니다. 간혹 은행 업무를 볼 때나 영주권을 신청하게 될 때, 비자 발급의 절차가 까다로운 나라 비자 발급 시 기본증명서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golevelup.tistory.com

 

 

면허증 갱신 이후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방법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에서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가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땡스 아빠입니다. 오늘은 이력서 작성 시 꼭 필요한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golevelup.tistory.com

 

 

취업 포털의 무료 직업적성 테스트를 활용하자!

■직업적성 테스트가 필요한 이유 우리 사회는 모두가 국 .영. 수. 사. 과를 잘해야 하며, 모든 학생들을 똑같은 방향으로 몰아가는 주입식 교육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적어도 제가 학교를 다닐

golevelup.tistory.com

 

 

반응형
반응형

 

대한민국 소비를 이끌어갈 2024 한국 소비 10 트렌드 키워드를 알아보았다.

 

분초사회

Don't Waste a Single Second : Time-Efficient Society

최근에는 볼 것도, 할 것도, 즐길 것도 수없이 많다. 그렇기에 시간이 본보다 중요한 희소자원으로 여겨진다.

그러므로 여러 회차에 걸쳐 방송되는 드라마를 단 몇 시간에 보는 유튜브 요약영상, 틱톡. 쇼츠. 릴스 등 짧은 숏폼이 성행한다.


또한 식당에 도착하자마자 식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 웨이팅 서비스 등 초단위의 시간을 의식하며 살아가는 사회가 되었다.

 

 

호모 프롬프트

Rise of 'Homo Promptus'

호모 프롬프트란?  인간 Homo, 명령어 Prompt의 합성어로서 각종 AI 기술을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는 인간의 능력을 말하는 것이다.

챗 GPT, 클로버 X 등 생성형 AI 기술이 인간을 위협할 것이라는 주장에 대립하며 나온 신조어이다. 즉 인공지능 기술이 아무리 뛰어난 들 그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것은 사색과 해석 능력을 함께 지니고 있는 인간이라는 점이다.

 

육각형 인간

Aspiring to Be a Hexagonal Human

얼굴도 잘생기고, 성격도 좋고, 학벌도 좋고, 재력도 있으며, 꿈의 직업을 가지고, 집안도 좋은 완벽한 인간으로 앞에서 언급한 6가지 기준으로 6 각형 그래프를 그렸을 때 모두 꽉 찰 만큼 그려지는 사람을 말한다.

최근 젊은 세대는 태어날 때부터 이 모든 것을 갖춘 인간상을 선망하는 경향을 보인다.

긍정적으로 본다면 더 나은 자신을 위해 자기 계발에 충실하다고 할 수 있지만, 부정적으로 본다면 타인과 지나치게 비교하며 노력하여도 되지 않음에 좌절하는 경우도 있다는 것이다!  이런 완벽함을 안고 태어 나는 사람은 대한민국에서 1%는 될까?  글을 쓰고 있는 나 역시 이러한 사람이 아니니 좌절하지 않고 우리같이 힘내 보아요! 파이팅!!

 

버라이어티 가격 전략

Getting the Price Right : Variable Pricing

방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데이터화하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해  소비자의 지불 의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시간. 장소. 유통채널등에 따라서 가격을 다르게 하는 버라이어티 가격 전략을 펼친다.

동일한 물건이지만 동일한 하나의 가격이 아니라 1개의 물품에 N개의 가격이 존재하는 세상이 된 것이다.

대표적으로 호텔을 이용한 시간만큼만 돈을 지불하는 Hours 시간제, 편의점 2+1 행사상품, 영화 조조할인, 고객별 맞춤 할인쿠폰 등이 버라이어티 가격 전략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도파밍

On Dopamine Farming

도파밍 이란? 뇌신경 세포의 흥분성을 전달하는 물질 도파민과 게임에서 아이템을 수집하는 행동을 가리키는 파밍의 합성어로서 쾌락을 주는 활동에 집중하는 사회 현상을 도파밍이라고 부른다.

음료 자판기의 랜덤선택,  FIA 유럽 트럭레이싱, 중동성이 강한 도박 등 새로운 자극을 얻으면서 일시적으로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적적한 조정한 현실 판단이 매우 중요할 것 같다.


요즘남편 없던 아빠

Not Likd Old Daddies, Millennial Hubbies

권위적이었던 기존 가장의 모습에서 벗어나 육아, 가사노동 등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젊은 아빠를 뜻하는 신조어다.

경제적 여건 등 각종 이유로 나는 아직 유아휴직 까지는 사용하지 못하고 있지만 한해 한해 남성 육아휴직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나도 지금처럼 육아와 집안 일을 함께하면서 육아 휴직만 한다면 완벽한 요즘 남편 없던 아빠가 될 것 같다.

 

스핀오프 프로젝트

Expanding your Horizons : Spin-off projects

파생, 분리라는 뜻의 스핀오프는 주로 어떤 기반 작품에서 파생된 새로운 작품이나 프로젝트를 의미한다. 이러한 프로젝트가 최근에는 브랜드, 기술, 조직 관리, 개인 영영으로 확장되어 나가고 있다.

AI기술의 발달이 클라우드웍스라는 기업을 만들고 개인의 라벨링 아르바이트로 이어지는 것들, 이마트에서, 노브랜드 마트, 노브랜드 버거 등 새롭게 생겨나는 것들이 스핀오프 프로젝트가 아닐까 싶다.

 

티토소비

You Choose, I'll Follow : Ditto Consumption

"나도"라는 뜻 ditto와 소비를 합친 말로 나의 가치관과 취향이 비슷한 인플루언서 혹은 유통채널. 콘텐츠의 선택을 추종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를 말한다.

 

리퀴드폴리탄

ElastiCity. Liquidpolitan

Liquid 액체와 Politan 도시를 합친 용어로 지역이 단순히 거주만 하는 고정된 형태에서 벗어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관계 인구가 유기적으로 연결 되는 유연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리퀴드폴리탄

Supporting One Another : Care-based Economy

이제 돌봄은 영. 유아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현대인들은 마음의 병이 늘어나면서 사회적 약자나 어린이, 고령자뿐만 아니라 모두가 보살핌을 받아야 하는 존개가 될 수 있다.

장애가 없어도 보살핌을 받을 수 있고, 가족이 아니어도 누구든 돌볼 수 있는 돌봄 경제의 시대가 도래하였다. 돌봄은 이제 단순한 복지를 넘어 새로운 패러다임의 경제적 효과를 가져올 시대적 요청 사항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직장인 49%는 N잡, N잡을 돕는 IT서비스

직장인 49%는 N잡 중 직장에서 부동산 투자자와 재테크 조언을 잘해주는 것으로 유명한 최모(여. 34) 과장은 올 초 프리랜서 중개 서비스 '크몽'에 자신의 노하우가 담긴 PDF 전자 책 두 권을 올렸습

golevelup.tistory.com

 

 

MZ세대 트렌드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MZ세대 트렌드 재능과 본업 활용으로 연결되어 있다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직장인의 투철한 경제관념을 주식. 코인으로 쉽게 돈 벌 생각이나 하지 노동의 가치를 모르는 한탕주의로

golevelup.tistory.com

 

 

부캐뜻과 필요성을 알아봅시다!

부캐 뜻은? 부캐라는 것은 본 계정, 본 캐릭터가 아닌 부계정, 부캐릭터를 말하는 것으로 온라인 게임이나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 흔히 사용하는 말입니다. 부캐와 유사한 말로 영어로는 alternat

golevelup.tistory.com

 

반응형
반응형

2023년 4월 변경되는 은행 입.출금 제도

 

편의점별 ATM기 수수료 면제 및 무통장 입금 한도

ATM기에서 무통 무통장 입금을 할 때 이때까지는 1회 최대 100만 원이었다. 그러나 금용감독원 보도자료에 의하면 2003년 4월부터는 무통장 입금 한도가 50만 원으로 제한된다.

 

또한 무통장으로 받을 수 있었던 금액도 지금까지는 한도가 없었지만, 이제는 하루에 300만 원 한도 제한이 있다.

 

편의점별 ATM기 수수료가 면제되는 은행이 다르다.

 

CU는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대구은행, 웰컴저축은행, 유안타증권, 삼성증권 등과 제휴하여 수수료가 면제된다.

 

GS25의 경우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SC제일은행, 광주은행, 저축은행중앙회, 토스뱅크, NH투자증권, 삼성증권과 제휴하여 수수료가 면제된다

 

세븐일레븐은 국민은행, 씨티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롯데캐피탈과 제휴되어 수수료가 면제된다.

 

그러나 수수료 면제 범위와 시간, 제휴기간 등 세부 내역은 각각의 은행을 통해 확인 체크해보아야 한다.

 

 

본인 명의 계좌 한 번에 지금 정지

시중은행 19개사, 증권사 23개사, 제2 금융 7개사에 있는 본인 명의 계좌를 한 번에 지금 정지 가능하게 되었다.

 

지금 정지는 한 번에 신청할 수 있지만 정지해제는 각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 본인확인 철차 등을 거쳐 해제할 수 있기에 금융거래에 시간적 불편함이 있을 수 있지만 약용방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해제가 불가하기에 지급 정지는 깊이 생각하고 정지시키도록 하자!

 

 

오픈 뱅킹 자금 이체 차단

 오픈 뱅킹의 경우 피싱 등 금융 사기꾼이 피해자 명의로 오픈 뱅킹 계좌를 계설한 후 자금을 약탈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개설 후 3일간은 오픈 뱅킹을 통한 자금 이체가 차단된다.

 

 

확인된 발신번호 안심 마크

공공기관과 은행 그리고 우체국 등에서 보내는 문자에는 이동통신 3사가 발송기관을 인증해 주는 안심마크를 적용하여 전화번호 옆에 기업로고와 함께 확인 된 발신번호 등의 안심문구가 표시되어 발송된다. 이것은 이미 23년 3월부터 시행 중에 있는 제도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떠오르는 페이, 작아만 지는 체크카드

청년 필수품이었던 체크카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간편 결제를 주로 쓰는 MZ세대가 소비시장 한 축으로 부상하였습니다. 그러면서 과거 청년층이 결제수단으로 사용하던 체크카드는 점점

golevelup.tistory.com

 

 

잠자는 돈. 미사용 포인트 파인에서 찾자!

계좌정보 통합 관리 서비스 파인 50대 주부 김모씨는 은행 계좌 7~8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계좌는 은행 계좌 3개이고 나머지 계좌는 어느 은행. 어떤 통장이 있는지도 가물가물

golevelup.tistory.com

 

 

대안 신용평가 통신신용 적용하면 금융소비자 86%는 대출금리 낮아진다!

각광받는 대안 신용평가, 통신 신용 통신, 쇼핑 등의 비금융 정보를 신용평가에 도입한 '대안 신용평가'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대안 신용평가를 활용한 금융회사는 기존에 대출을 내주기 어렵던

golevelup.tistory.com

 

 

내 모든 것을 투자하는 연금 투자 황금 비율을 찾아라!

나의 모든 것을 투자한다! 최근 몇 년간 투자의 성패는 누가 먼저 샀느냐가 관건이었습니다.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하루라도 먼저 산 사람이 큰 수익을 얻었습니다. 너무 신중했거나 망설였던 사

golevelup.tistory.com

 

반응형
1234···3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