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업훈련포털 수강시 자부담금 확인하기

■직업훈련 인터넷 강의

안녕하세요! 땡스 아빠입니다. 지난 포스팅으로 온라인 방식의 훈련을 활성화한 내일배움카드 인터넷 강의 신청하기에 대해 이야기해드렸습니다.

지난 포스팅 보기▶ 온라인 방식의 훈련을 활성화한 내일배움카드 인강 신청하기!


오늘은 직업훈련포털에서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해 수강을 신청하고 공부하게 될 경우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자비부담금은 얼마가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직업훈련 포털 자비부담금 확인하기


의외로 많은 분들이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직업훈련을 받을 때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얼마인지 모르고 계십니다. 강의(직업훈련)를 받기 위해 자부담금이 얼마인지 확인하는 것은 직업훈련 포털 HRD-Net에서 충분히 가능합니다.

직업훈련 포털 홈페이지 접속 - 상단 메뉴 훈련과정 -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 지역. 직종. 훈련 유형 검색으로 나오는 직업 훈련의 리스트에서 우측의 금액 두개중 하단에 보이는 것이 일반 훈련생의 자비부담 금액입니다. 

직업훈련포털 수강료와 자비부담금액보기



자비부담 금액은 근로장려금 수급자, 취업성공패키지 유형 참여자 등에 따라서 자비부담금액이 달라지기에 선택한 훈련의 자비부담금액 보기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팝업창에서 훈련 참여 유형을 선택해 확인하셔야 정확한 자비부담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도 준비되었고, 자기 부담금도 확인하였다면 이제 직업훈련 포털에서 수강 신청하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실력을 갖추어 봅시다! 

 

글이 유용 하셨다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되는 댓글. 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