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은행을 가지 않아도 내 휴면계좌의 돈을 이체할 수 있다.

 

잠들어 있는 휴면계좌


안녕하세요! 땡스 아빠입니다.

이미 몇년 전 계좌통합 서비스가 이루어지면서 휴면계좌를 조회하고 잠들어 있는 돈을 찾으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요즘은 은행 어플을 통해서도 타 은행 통장도 관리할 수 있어 이리 저리 흩어져 있는  통장 관리가 좀 더 수월해져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해외에 오래 머물며 다른 통장을 사용했거나, 오래된 옛 직장 혹은 학창 시절 학교에서 단체로 가입한 통장 등 본인이 기억하고 잊지 않는 통장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통장들은 통장애 잔액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은데 장기간 사용되지 않았기에 비활동성 휴면계좌가 됩니다.

이런 휴면계좌가 본인에게 있는지, 그리고 휴면계좌가 있다면 어떻게 복구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지금부터 하려고 합니다.


휴면계좌 복구 하기


본인이 성인이라면 휴먼계좌를 조회하고 복구하기 위해서 신분증을 지참하고 은행을 방문하여도 되지만, 요즘은 모든 것이 네트웍으로 연결된 시대니 집에서 컴퓨터에 앉아서 휴면 계좌를 조회하고 휴면계좌에 들어 있는 돈을 확인하여 이체하거나 기부할 수 있습니다.

N사 D사, G사 등의 포털검색에서 '계좌 통합관리 서비스'를 검색해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를 홈페이지를 들어가 '계좌통합조회(은행)'을 클릭합니다.

그 후 서비스 이용, 개인정보 이용동의서 동의를 하고, 정보 입력으로 넘어가 공인인증 로그인, 휴대폰 인증을 하게 되면 본인이 가입한 은행의 모든 계좌가 검색되어 볼 수 있게 됩니다.

휴면 계좌가 있다면 사용 중인 다른 나의 통장으로 이체하거나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위해 화면을 하나하나 캡처하려고 했는데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시간이 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시간입니다!

 

그래서 유튜브에서 휴면계좌 복구 이체를 상세하게 잘 설명한 영상이 있어 링크를 가지고와 보았습니다.

 

youtu.be/Vqv_oQUHKiQ

출처:유튜브 아도 라벨 별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