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도지코인아빠 머스크

 

일론 머스크의 도지코인 시세 조정

 

현재 전 세계 가상 화폐 시장에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물은 테슬라 창업자인 일론 머스크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스스로 '도지 아빠'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가 도지코인에 관련된 발언을 할 때마다 도지 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 가격이 폭등과 폭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그가 도지코인을 대량 보유하고 있기에 가격 뛰우기에 나섰다는 의혹도 불거지고 있습니다. 투자업계에서는 "만약 증시를 대상으로 했다면 중범죄에 해당하는 시세 조정 행위"라는 지적을 합니다.

미국 투자전문매체 마켓인사이더는 최근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한 투자자일 가능성이 제기된다고 보도했습니다.

현재 도지코인은 상위 100명의 보유자가 발행량의 67%를 갖고 있습니다. 특히 이중에서 한 명이 전체 도지코인이 28%를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 한명이 일론 머스크일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특징상 가상화폐를 보유한 지갑은 인터넷에 공개됩니다. 이 지갑이 보유자는 2019년 2월부터 도지코인을 사들이기 시작해 현재 367억 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켓인사이더에 따르면 이 투자자는 한 번에 28.061971개씩 도지코인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생일인 1971년 06월 28일을 뜻한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법에 따르면 시세조종 행위를 할 경우 10년 이하 징역, 100만달러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시장과 달리 가상 화폐 시장에서는 아직 이렇게 시세를 뛰우는 행위를 처벌할 법적 근거가 없어 머스크가 실제로 조사나 제재를 받을 가능성은 없어 보입니다.

도지산 순간 내 상상은 포르쉐 타고 명품관 가서 일시불 나만의 꿈 나만의 소원♪♪~ 하는 노래까지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도지코인에 투자 하였기에 일론 머스크는 가상 화폐 시장에 '펌핑'에 대한 법적 근거가 없더라도 공인으로서 행동과 언행을 조심해주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나는 직장인 코인 벼락거지, 지금이라도 투자해야 할까?

코인으로 수백억 벌었다는 소문으로 벼락거지가 된 3040 부동산에 이어 코인으로 많은 수익을 보았다는 이야기가 쏟아져 나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회사를 떠나게 돼 감사했던 마음

golevelup.tistory.com

 

 

10일만에 25% 하락! 비트코인 급락 이유 3가지!

폭등했던 비트코인 급락한 이유 한참 폭등하던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최근 뒷걸음질 치면서 다른 가상화폐와 관련 주식에도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6만 4800달러까지 올랐던 비

golevelup.tistory.com

 

 

깡통코인, 채굴사기 등 코인 열풍남큼 늘어나는 코인사기

코인 사기가 늘어나고 있다 거래소에서 매매가 불가능한 가상화폐가 100만 원에 달하는 가격으로 팔리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가상화폐를 채굴할 수 있다며 결제 비용을 받은

golevelup.tistory.com

 

 

암호화폐 출금수수료 거래소에 따라 6배 차이가 난다!

거래소별 암호화폐 출금 수수료가 다르다! 암호화폐를 다른 거래소의 지갑으로  옮길 때는 내는 출금 수수료가 거래소에 따라 여섯 배 이상 차이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국내 거래

golevelup.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