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트코인 그림

 

가상화폐 시장은 서부 무법 시대 같다


게리 겐스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이 가상 화폐 시장을 '서부 무법 시대'에 비유하며 "미국의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의회가 더 강력한 규제를 도입할 필요가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겐슬러 위원장은 지난 3일 한 포럼 행사에서 "가상 화폐 시장은 지금 사기와 남용이 난무하는 서부 무법 시대와 비슷하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가상 화폐 중 실제 화폐와 같이 교환 수단의 기능을 갖춘 것은 거의 없다"라며 "이들은 악성 해킹에 악용되거나 법을 피해 돈세탁이나 금융 제재 위반, 탈세에 활용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가상 화폐는 증권법에 따라 증권 규제의 틀 안에서 다뤄저야 할 것"이라며 증권에 준해서 가상 화폐를 규제해야 한다는 기존 입장을 다시 강조했습니다.

가상 화폐가 증권으로 취급되면 투명한 공시, 이해 상충 방지 등 까다로운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겐슬러 위원장은 미 매사추세츠공대 경영대학원과 미디어랩에서 가상화폐 연구 프로젝트를 이끌었던 가상 화폐 전무가 입니다. 겐슬러의 발언 이후 주요 가상 화폐 가격은 대부분 하락 했습니다. 

겐슬러의 발언에 비트코인∙이더리움∙바이낸스코인∙도지코인등 주요 코인들이 하락하였지만 그 영향은 얼마 가지 못 하였고 위험 감수 심리가 다시 살아나면서 8일 오전 8시 7분 기준 비트코인은 5065만 원으로  전일보다 3.55% 올랐다. 3000만 원 이하로 떨어져 있던 비트코인이 5000만 원 이상 가는 현상도, 한참 코인 열풍이 불 때 7000만 원 이상을 했던 것도 모두 신기할 따름이다.

가상화폐는 무엇을 기준으로 예떻게 예상해야 할지 모르는 시장 같다. 그렇기에 투자를 하지 않는 것도 답이긴 하지만 경제적 여유가 있다면 위험을 감수하고 일부 금액을 투자해 놓고 싶은 것은 벼락부자고 되고 싶은 사람의 심리인듯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코인보다 더 강력한 디파이 금융상품

스트레스 Down,  수익 UP 성장하는 디파이 시장 정보기술 스타트업에서 일하는 남모씨(31)씨는 수년간 보유했던 비트코인을 지난달 테더(USDT)라는 가상화폐로 바꿨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가

golevelup.tistory.com

 

 

도지코인 '펌핑'한 일론 머스크 처벌받지 않는 이유!

일론 머스크의 도지코인 시세 조정 현재 전 세계 가상 화폐 시장에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물은 테슬라 창업자인 일론 머스크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스스로 '도지 아빠'라고 부르기도 합

golevelup.tistory.com

 

 

암호화폐 출금수수료 거래소에 따라 6배 차이가 난다!

거래소별 암호화폐 출금 수수료가 다르다! 암호화폐를 다른 거래소의 지갑으로  옮길 때는 내는 출금 수수료가 거래소에 따라 여섯 배 이상 차이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국내 거래

golevelup.tistory.com

 

 

깡통코인, 채굴사기 등 코인 열풍만큼 늘어나는 코인사기

코인 사기가 늘어나고 있다 거래소에서 매매가 불가능한 가상화폐가 100만 원에 달하는 가격으로 팔리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가상화폐를 채굴할 수 있다며 결제 비용을 받은

golevelup.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