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 5월 전기차 배터리 시장부분 1위를 차지 하였습니다.

 

5월 시장점유율 1위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 솔루션이 5월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는 지난 19일 올해 5월 전기차 배터리 에너지 총량 19.7 GWh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이 5.7GWh를 생산하며 28.7%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월 점유율 1위를 차지한 것은 처음입니다.

 

 

늘어나는 전기차 판매, 국내 배터리 3사의 점유율은

 

2위는 4.8 GWh를 생산해 24.5%의 점유율을 차지한 CATL입니다. CATL은 중국의 전기차 시장 성장세에 힘입어 1~4월 점유율 1위를 차지해왔습니다. 16.9%의 파나소닉, 7.1%의 중국 BYD가 뒤를 이었습니다.

삼성 SDI와 SK이노베이션도 각각 5.1%, 4.8%의 점유율로 5,6위에 올랐습니다. 국내 배터리 3사의 합산 점유율은 38.6%로 지난해 같은 기간 37.2%보다 소폭 늘었습니다.

이는 테슬라 모델 Y, 파이트 500, 기아 니로 EV 등 한국 배터리 3사의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차의 판매가 늘어난 영향으로 보입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회복세를 이어갔고, 5월 전기차 배터리 에너지 총량은 19.7 GWh로 전년 동원 대비 3.3배가량 늘었습니다.

전기차 산업과 배터리 산업의 발전을 보면 이제 가솔린 자동차는 점점 사라지게 될 것 같아 보입니다.배터리의 무거운 중량과 충전에 걸리는 시간, 한번 충전으로 주행 가능한 거리, 충전 소요 시간과 충전소 등 여러 가지 문제들이 아직 남아있지만 점점 발전하게 될 전기차 시장이 기대되기도 하면서 한편으로는 추후 패 배터리는 어떻게 처리될까?라는 의문도 생깁니다. 


아무튼 전기사 시장의 성장으로 LG에너지 솔루션등 국내 배터리 기업들의 가치가 올라가게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카카오페이. 카뱅. 크래프톤 등 상장예비심사 신청(공모주 투자 포인트)

카카오. 크래프톤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심사 신청 카카오페이와 크래프톤 등 기대주들의 기업공개(IPO) 소식이 잇따르면서 공모주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6월 말부터는 중복 청약이

golevelup.tistory.com

 

 

공모주 로또다? 상반기 상장종목 주가 수익률 살펴보기!

신규 상장 주식 투자 직장인 유모(38)씨는 지난 2월 말 오로스테크놀로지 주식을 800만 원어치 샀다. 반도체 검사계측 장비 기업인 이  회사는 지난 2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상장 첫날 '

golevelup.tistory.com

 

 

카카오뱅크 공모가 고평가 논란의 반박

카카오뱅크는 기존 은행가 다르다?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기반의 비대면 영업이라는 특수성이 있습니다.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이 필요하기 때문에 국내에 상장한 다른 은행과의 차별

golevelup.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