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라인 방식의 훈련을 통한 국민내일배움카드 수강 활성화

2019년 11월 일자리위원회의 국민내일배움카드 시행계획안에 따르면 국민내일배움카드제의 나아갈 방향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개인 주도 훈련을 확대하여 우리나라 성인들의 역량 수준을 OECD 수준으로 제고" 한다라고 되어있습니다.

그 밥법으로 평생교육훈련 시대에 대비하여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속 확층, 온라인 방식의 훈련을 통한 국민내일배움카드 수강 활성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OECD 하위 수준인 성인 역량 제고, 개인주도 훈련시간 확보 등 훈련 촉진을 위한 사회적 환경 조성 등이 있는데 그중 눈여겨볼 것은 온라인 방식의 수강 활성화 입니다.

작년 초 회사에서 업무가 바뀌고 CAD를 배워야 했기에 퇴근 후 저녁 7시부터 밤 10시까지 매일 3시간 직업훈련학교를 가서 공부하고 2살. 5살 아빠이자 가장으로 살아간다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온라인 방식의 수강 활성화는 내일배움카드 인강의 폭이 넓어진다는 말이기에 이제 힘들게 직접 배움의 현장으로 가지 않고 배움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민들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훈련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온라인 방식의 훈련을 적극 확산스마트 훈련 플랫폼을 통해 훈련의 시. 공간적 제약을 극복함으로써 취약계층의 훈련 소외 해소를 하겠다는 방향성은 이미 해외에서 민간 기업. 대학 중심으로 온라인 교육훈련이 빠르게 확산되어 있기에, 우리나라에서도 빠르게 확산되어 나를 비롯한 시. 공간적 제약을 받았던 사람들에게 내일배움카드 인강을 통해 좋은 배움의 기회가 생기게 될 것 같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인강 신청하기

내일 배움카드 인강을 알아보며 직업훈련포털 HRD-Net에서 나와 같은 근로자가 직무능력 항상을 위해 제공받을 수 있는 내일배움카드 인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 직업훈련포털HRD-Net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저의 경우 작년 직업훈련소에서 CAD를 배웠기에 농협에서 발급한 내일배움 체크카드를 소지하고 있습니다.)

 

우측에 직무능력 항상 글로자 훈련 상세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1)

 

 

2. 훈련 상세검색 버튼으로 넘어온 페이지에서 훈련과정에 관심분야 키워드 입력(2), 후련 구분에 인터넷 과정 체크(3), 훈련지역 시군구 옆에 인터넷 과정 포함에 체크(4) 후 하단 가운데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3. 검색 결과 상단에 가로로 흘러가는 우수후련과정이 리스트들이 먼저 보입니다.

 

하단의 검색결과 리스트들 중 관심 있는 과목의 훈련비와 자기 부담비용(5)을 눌러 파업창에서 자신의 훈련 유형을 선택하고(6) 자부담비가 얼마인지 확인하신 후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인강을 듣고자 결정하셨다면 파업을 닫고 수강신청 버튼(7)을 눌러 일정에 맞추어 수업을 들으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