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부동산
네이버와 신한은행 제휴로 검색후 비대면 대출

 

네이버와 손잡은 신한은행



이번 달 중순부터 국내 1위  부동산 정보 플랫폼인 네이버 부동산에서 전세 매물을 검색한 뒤 바로 신한은행의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네이버와 신한은행은 부동산 검색과 개인별 대출 한도 및 금리 확인, 대출 신청까지 전세 금융의 모든 과정을 한데 모은 서비스를 내놓는다는 계획입니다.

대형 IT기업 플랫폼 기업인 네이버가 부동산 금융 영역에도 영향력을 넓힐 수 있는 시도로 시장에 상당한 파급을 미칠 전망으로 보입니다.


검색 후 원 클릭 비대면 전세대출


신한은행은 12일 네이버 페이의 '포인트 혜택' 메뉴를 통해 전세대출을 신규로 신청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5만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곧 출시할 '네이버 부동산 연계 전세대출 서비스'의 이목을 끌기 위한 것입니다.

2003년 3월 부동산 정보제공 서비를 처음 시작한 네이버 부동산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부동산 정보 플래폼으로 발전했습니다. 중개업자들이 등록한 국내 대부분의 매매, 전세, 월세 매물이 올라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집구하는 팁, 부동산 관련 뉴스 및 칼럼, 분양 정보, 국토 교통부 실거래가 등 각종 부동산 정보도 제공합니다.
네이버는 서비스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부동산 금융 분야 강화 방안을 고심한 끝에 은행의 대출 신청 서비스를 연동하기로 결론 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 뱅크가 앱을 기반으로 전세대출을 성공시킨 이후 시중은행들은 속속 비대면 전세대출 상품을 출시해왔습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부동산과의 연계를 위한 웹 기반 비대면 전세대출 서비스를 가장 안정적으로 구축한 곳이 신한 은행이라고 판단하고 제휴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앞으로 부동산 전세매물을 찾는 사람들은 네이버 부동산에서 매물을 검색한 뒤 신한은행 전세대출 배너를 클릭하면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신청과 약정도 할 수 있어 전세대출을 위해 은행을 찾아야 하는 수고스러운 일이 줄어들게 됩니다.


부동산 금융 플랫폼의 고도화


은행들이 네이버와 신한은행의 제휴에 주목하는 것은 매물 검색과 대출 과정을 한 번에 통합했기 때문입니다. 신한은행은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 유입되는 다수의 전세대출 소비자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은행 관계자는 "지금도 각종 신용대출 상품 등을 핀테크 플랫폼과 제휴하고 있지만 네이버와의 제휴는 수준이 다를 것"이라고 예상하였습니다.

네이버는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부동산 금융 플랫폼을 고도화할 전망입니다. 각종부동산규제에 맞춰 매물과 대출을 추천해주고, 세금을 계산해주는 등 은행 창구에서만 가능했던 개인화된 부동산 금융서비스를 해주는 시나리오가 거론됩니다.

또 네이버 부동산이 매매 물건 관련 주택담보 대출 서비스 범위를 넓히거나 다른 은행과도 제휴를 늘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부동산 금융시장에서도 '빅 플랫폼'으로 떠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네이버는 '금융 플랫폼'으로 진화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기존 금융사와의 제휴를 통해 수신•대출•신용결제 등 금융업의 핵심 서비스를 네이버에서 이용하게끔 하는 전략입니다.

지난해 미래에셋증권과 CMA 통장을 내놓은 데 이어 대출 시장에서도 미래에셋캐피탈,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 파트너를 늘리고 있습니다. 금융권 관계자는 "네이버 미래에셋 CMA 잔액이 최근 증권사 단일 상품의 성공 척도인 1조 원을 돌파했다"라며 "플랫폼사와 금융사 간 협업 시도는 앞으로 더 다양해질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주택임대소득 세금 부부가 9억이하 다가구주택 1채 임대하면 세금無

주택임대 소득신고 어떻게 할까? 매년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입니다. 대부분 근로소득자는 직장에서 연말정산으로 소득세 신고가 끝나지만, 근로소득 이외에 주택임대소득이 있

golevelup.tistory.com

 

 

국토교통부 공개시스템으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기!

부동산 거래 법령에 의하면 계약 체결 후 30일 이내에 실거래가를 신고 하게 되어 있으며, 거래계약 해제, 무효, 취소 시에도 30일 이내 의무적으로 신고하게 되어있습니다. 또 허위 계약

golevelup.tistory.com

 

 

국민은행 부동산 시세 업그레이드된 리브온에서 확인하자!

KB시세 국민은행 부동산 시세는 국민은행에서 조사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지역 아파트 별로 정해진 부동산 시세를 올려 실거래가와 다소 차이가 있어 많은 분들이 믿을 수 없다, 정확한 정보가

golevelup.tistory.com

 

 

새 아파트 받는 토지주는 전매제한이 없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9일부터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1차 후보지 가운데 하나인 서울 도봉구를 시작하여 각 후보지역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차례로 열고 있습니다. 여기서 나온 아파트 전매제

golevelup.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