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가 받을 연금 조회하기



안녕하세요! 땡스 아빠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입대상으로 강제성이 있는 국민연금 나는 과연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못 받는 거은 아닐까? 나의 국민 연금 예상수령액은 얼마나 될까 한 번쯤 생각해보시지 않았나요?

 


■국민연금의 특징

국민연금은 모든 국민이 가입대상으로 강제성이 있습니다. 소득재분배를 통해 사회통합에 기여하며, 국가가 망하지 않은 한 연금은 반드시 받게 된다고 하는데  사실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국민연금에는 노령연금 이외에도 장애, 유족연금 등 다양한 혜택이 있고, 물가가 오른 만큼 받는 금액도 많아진다는 것이 국민연금의 입장인데 현 대한민국의 상황을 볼 때 노령인구는 늘어나고 정년은 길어지고 있으며 일하는 젊은 세대는 줄어들고 출산 또한 줄어든 상태이기에 이 국민연금이 고갈 나지는 않을까 하는 염려가 있습니다.

하지만 국가가 망하지 않는한 연금을 반드시 준다고 했으니 내가 받을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이 얼마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예상연금액 조회 하기

본인이 만 60세 이후 받을 예상 연금액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을 준비하여 www.nps.or.kr/jsppage/csa/csa.jsp에 접속한 후 좌측상단의 예상연금액 조회 배너를 클릭 하니다.

연금 조회하기 배너 클릭


팝업창에서 좌측 국민연금액 알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금조회 팝업창



로그인 창이 나타나면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금조회를 위한 국민연금 로그인



나타난 공인인증 팝업창에  공인인증 선택과 비빌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


반갑습니다.라는 팝업창이 올라며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조회하면 접속 반갑습니다 메세지 팝업 창



나타난 표를 보면 나는 언제부터 연금을 받게 되면, 현재 기준의 금액과 물가 상승률에 따라 받게 될 금액 등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60세 이상 예상연금 수령액

 

글이 유용 하셨다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되는 댓글. 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