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기록하는 일기장 처럼 블로그를 활용하다 제휴 마케팅이란 것을 알게 되엇고, 그 마케팅을 좀더 배우며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어 책도 보게되고 강의도 듣게 되고 하던중 어느 한강사의 유튜브 영상에서 마케터 강미호의 "변화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 책 2권을 소객하는 영상을 보게 되엇고 2권 모두 사왔다.

 

거래보다는 관계. 유행보다는 기본. 현상보다 본질을 이야기 하는 마케터 강민호의 변화는 것과 변화지 않는 것 책 속 싸인

그중 관계. 기본. 본질을 이야기하는 "변화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BACK TO THE BASIC 책이 먼저 나온 책이라 먼저 읽어 보았다.

 

BACK TO THE BSIC 변화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책

"변화는 것과 변화지 않는 것" 이 책은 프롤로그에서 마케터 강민호씨가 17살때 부터 35살때까지의 이야기를 통해 비즈니스의 본질이 지식과 테크닉이 아니라, 성숙한 인격과 겸손한 태도에 있다는 것을 배우고, 거래보다 관계. 유행보다는 기본. 현상보다는 본질에 대한 마케팅을 몸으로 익힌 이야기로 시작한다. 한 사람의 삶을 통해 마케팅이라는 것 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의 자세가 어떠해야하는지 배울 수 있는 책 이다.

 

변화는 것과 변화지 않는 것 이 책은 내가 줄을 긋고 싶엇던 그곳 마다 이미 색인되어 출판되어 있다.

나 또한 제휴마케팅이란 것을 접하며 돈을 많이 벌고 싶다면 돈을 좇아 가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면 돈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것을 수없이 들엇다.

 

마케팅 또한 단순히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삶의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고 존재 방식을 제안함으로서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변화는 것과 변화지 않는 것" 이 책에 줄을 긋고 내 마음속에 품고 싶은 문장들이 많이 있다. 한번 보았다고 이 모든 내용을 내 마음속에 품고 똑같이 살아낼순 없겠지만 이번 포스팅을 통해 책속에 마음을 울리는 글들을 적어으며 내 마음과 삶에 품고 살아가보려고 합니다. 

 

1. 경영에서 의사결정을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근본적인 이유는 바로 한정된 자원(경제적.시간적.인적자원 등)에 있습니다. 투입할 수 있는 한정된 자원으로 투입된 자원 이사으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경영학적 의사결정의 궁극적인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사결정이란 선택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선택이란 무언가를 추가하고 더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무언가를 빼고 포기할 것을 정하는 일입니다.

 

2. 인간과 사회에 유용한 가치를 제공하면 이익은 저절로 따라옵니다.

 

3. 상품과 서비스가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데도 뭔가 계속 잘 안되고 있다면, 거의 대부분의 이유는 아주 심플 합니다. 바로 그만큼의 가치가 없기 때문 입니다.

 

4. 1인 기업은 자기 스스로가 경영자인 동시에 내부 고객입니다. 스스로 믿음과 신념이 생기지 않는 일, 내가 원하지 않는 의사 결정을 해선 안 될 것입니다.

 

5. 오직 솔직함과 진성성만(고객)이 그들과 장기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방법 입니다.

 

6. 여러분은 한 가지 분야에서 5백 번이나 넘는 시행착오를 경험할 준비가 되어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여러분은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가수 박진영 정도의 위치에 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15만 번이 넘는 시행착오를 한다면, 여러분의 이름든 반드시 역사에 남을 것 입니다.

 

7.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에 물론 기쁜 일도 있지만 비참할 정도로 힘들고, 자존심 상하고, 체면을 구기는 일들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제가 이 책을 읽는 것, 어러분이 검색을 통해 이 포스팅을 고 있는 일, 이 모든 것이 스티븐 잡스가 생전에 스탠포드 대의 졸업 축사에서 했던 'Connect the dot' 독립된 점 하나는 그 자체로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지만, 수 많은 점들을 연결하면 하나의 그림이 되는 것 입니다. 라고 말했던 것 처럼 우리의 인생이란 큰 그림속에 점을 찍어 가고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