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마케팅을 내가 변한 것은 책 읽는 것을 힘들어 하는 내가 어느 순간 경제서적을 들고 있다는 것 이다. 최근 여러권의 책들에서 나의 모든 경험들이 돈이 된다는 말을 많이 보게 된다.


책 돈버는 취미사진 표지



책, 돈버는 취미사진 또한 우리의 평범한 일상생활이 돈이 되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이책은 3부로 나누어져 있고 각 부 마다 4개의 소제목으로 나누어져 있다.


1부잘 팔리는 사진 찍는 법 에서는 우리가 사진을 찍는 이유, 돈 버는 취미 사진이 무엇인지, 스톡사진을 어떻게 시작하는지 안내하며,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자진작가들 중 대다수가 사진을 전공하지 않은 사람들이다. 이것은 사진을 전공하지 않은 우리도 충분히 사진ㅇ르 잘 찍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라는 문구로 취미 사진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고 있다.


2부 스톡사진 작가 되는 법 이란 제목으로 국내와 해외 스톡사진 사이트들을 소개하며 각 사이트 마다 장단점이 적혀 있어 자신이 어떠한 스톡 사이트를 선택해야 하는지 참고 하여 볼 수 있고, 구도와 및 등 어떠한 사진이 잘 찍은 것이고 못 찍은 것인지 자진 기술에 대한 잛은 서술도 이미지와 함께 제공하여 준다. 스톡사진 사이트를 선정하였다면 작가 등록은 어떻게 하고, 사진의 제목과 키워드는 어떻게 하는지 기본적인 사항들을 설며과 그림을 보며 따라 할 수 있다.


마지막 3부 스톡사진 시장 공략하기에서는 트랜드와 태마조사, 사진으로 인쇄소득 얻는 방법과 사진에 대한 권리(저작권)등을 확인 할 수 있고 취미로 찍는 사진 또한 스톡사진을 한다면 어떤 전략을 가지고 찍어야 하는지 이야기 해주고 있다.


취미가 누군가의 정보가 되고, 그 것으로 정보제공자가 돈을 받는 세상 이다!

즉, 나의 취미 생활이 돈이 될 수 있다는 것 이다. 당장 PC와 외장하드등 곳곳에 숨어 잠자고 있는 사진을 활용해 스특사진 작가가 되어보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