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다임북스 출판 


요시에 마사루 . 기타노  데쓰마사 지음


"제로창업" 이라는 책을 어느 유튜브를 채널의 책 소개를 통해 알게 되고 마음이 이끌려 구매하게 되였다.



제로창업 1



이 책은 표지부터 강력한 메세지를 전달 하고 있다.


"창업 전문가들이 밝히는 7가지 창업방법", 오늘부터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등 이 책에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표지에 나타나 있다.


제목 또한 그냥 제로창업으로 나두지 않고, 당신의 경험과 지식을 돈으로 바꾸는 노하우 제로 창업이다.


정말 나의 경험도 돈이 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과 나의 경험을 돈으로 만들고 싶다라는 희망을 가지고 책을 펼치게 되였다.



책의 시작을 알리는 제로창업의 프롤로그에서는 그들 또는 그녀들이 성공한 이유는 "자기만의 지식과 경험을 '수입'으로 바꿨다."는 점이다, 제로창업은 지금 이미 당신 속에 있는 것을 활용한다. 라고 말하며 희망을 가지고 책을 읽어 나가게 만든다.



아무리 좋은 것도 급히 먹으면 채하는 법!


책 제로창업의 목차를 차근 차근 살펴 보고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보자!


제로창업 2

제로창업3

제로창업4


이 책은 그냥 쭉쭉 읽어 나가기만 할 수 없다.


제 1 장 '제로창업' 으로 수입과 자유를 손에 넣자! 편에서 부터 '당신의 지식 차이 사업'(강정과 셀링 포인트)를 발견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온다. 책 읽기를 잠시 멈추고 내안에 있는 지식 차이는 무엇이고, 나의 강점은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하며 정리해보아야 할 것 이다.



책의 후반부에 와서는 마음에 와닿는 책속의 한줄들이 많았다.


. 성공은 오로지 행동을 통해서만 이루어 낼 수 있다.


이 세상은 먼저 해 본 사람이 승리를 쟁취하기 마련이다.


한 가지 실적, 성공 체험이 제로창업에 있어서는 중요하다. 그 실적을 갖고 다음 고객 확보로 연결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나의 전문성은 무엇인가? 강점은 무엇인가?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집중하면 집중할수록 고객이 늘어나고, 더 많은 예비 고객이 반응해 온다. ' 이것이야말로 마케팅의 철칙이다. 

(니치 인 리치(Niche in Rich): 니치(좁은 분야)에 집중하면 할수록 매출은 더욱 커지게 된다.)


최초의 '단 한명의 고객'을 맞이하자. 그 다음은 꾸준히 반복해서 쌓아 나가면 될 뿐이다.


이러한 책속의 한줄들은 나를 생각하게 만들고, 행동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며, 정신력을 강화 시켜준다.


지은이가 책을 정리하며 남긴 에필로그에서도 다시 한번 생각하고 행동하게 하며 정신력을 끌어올려주는 말로 우리를 응원하고 있다.


. 그 일을 하면 가슴이 뛰는가, 나의 마음가짐이 올바른 것이라 느끼고 열정을 쏟아부을 수 있는가 하는 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 내가 마음으로부터 좋아하고 열정이 솟아나는 일을, 나의 뜻과 가치간에 맞는 사람들과 함께, 스스로 납득할 수 있을 때 까지 끝까지 해냄으로써 샐러리맨 시절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보수와 감사, 기쁨과 공감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 자신의 가치는 무한대라는 사실을 깨닫고 유일무이한 삶을 마음껏 펼처 보는 것이다.


. 가슴 뛰는 열정적인 하루하루를 꼭 손에 넣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나 땡스아빠 또한 하루하루가 열정적이고 가슴 뛰는 하루가 되길 소망하며 노력하고, 이 글을 읽는 모든 사람들 또한 가슴 뛰는 하루하루를 손에 넣으시길 소망하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