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대 국내에서도 인기를 끈 미국 NBC TV 시리즈 전격Z작전Z카는 꿈의 자동차 이다.

 

인공지는 키트자율주행은 물론, 각종 최신식 무기까지 탑재, 악당을 물리치는 대활약을 펼친다.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 2025, 주인공 톰크루주가 누명을 쓰고 운전대를 잡지 않은 채 추격자를 따돌리는 장면은 환상적 이다.

 

 

1886년 칼 벤츠에 의해 탄생한 자동차인류에게 편리함 제공하였지만 부작용 또한 많이 있다.

 

대표적으로 자동차 인명사고 이다.

 

전세계에서 한해 약 124만명이 교통사로 목숨을 잃는다.

 

이 수치는 지구에서 인간이 죽는 이유 9위에 해당하는 수치 이다.

 

자율주행차는 교통사고 사망자를 획기적으로 줄일 기술 로 교통사고로 인한 보험금 등 경제적 피해도 대폭감소 시킬 전망 이다.

 

안전은 자율주행차를 질주하게 만드는 가장 큰 동력원 이다.

 

자동차 사고의 90%는 사람의 조작실수로 인한 사고 이고, 10%가 도로나 기계장치 결합으로 일어나는 사고 이다.

 

테슬라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얼른머스크는 앞으로 사람이 자동차를 직접 운전하는 것은 불법화될 것이다.

너무 위험하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다.

  

2010년 구글은 자동운전 자동차의 첫 모델인 구글카를 공개 하였으며, 2012년 시각장애인인 스티브 마한을 첫 번째 구글차 이용자로 선정하고, 유뷰브를 통해 자동운전 자동차가 얼마나 안전하게 도로를 달릴 수 있는지 보여주었다.

 

자율주행 자동차는 4단계로 분리 된다.

 

1단계- ‘차선이탈방지기능이나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달리기같은 특정 기능을 자동화 하는 수준 이다.

 

2단계- ‘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이 대표적 이다.

 

3단계 - 목적지 경로의 일정부분에서 운전자 조작없이 자율주행이 가능 하다.

 

4단계- 시동을 걸때부터 목적지까지 도착해 주차완료까지 완전자율 주행을 하는 것 이다.]

 

자! 이제 우리도 꿈의 자동차를 타고 떠날 준비를 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