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서적으로 건강한 리더 5번째 Chapter

 

정서적으로 건강한 리더 5번째 Chapter는 안식일에 대한 나의 개념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 책을 읽기 이전에는 안식일이라고 하면 그저 주일 예배를 드리고 주일날 다른 일을 하지 않는 것 정도로 생각하였다.

 

책에서는 안식일이 24시간 동안 일을 멈추고’ ‘을 누리고 즐기고하나님을 생각하는날이라고 말한다.

 

안식일 날 일을 멈춤으로 우리의 한계를 인정하고, 우리가 발버둥을 쳐도 모든 목표를 다 이룰 수 없고, 우리의 도움이 없어도 하나님이 우주를 완벽히 운행하신다고 인정하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또 안식일을 즐기고 하나님을 골똘히 생각해야 한다는 부분도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다. 사람과 음식, 예술 작품, 아기, 스포츠, 취미, 음악 등 모든 것에서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보려고 의식적으로 노력해야 하며, 하나님이 주신 모든 것에서 그분 사랑의 증거를 찾아야 함 또한 말하고 있다.

 

그렇기에 내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일하심을 의식적으로 발견하는 노력을 해야만 할 것 같다.

 

책을 통해 안식일이 계시의 통로가 되며, 쉼을 누리지 않을 때 하나님께서는 어떻게든 우리를 쉬게 하심 등 내 마음에 울리는 문구들이 많았다. 그중 안식일은 통치자들과 권세들에 대한 저항이다라는 부분에서 세상의 문화는 우리의 가치가 무엇을 성취하거나 생산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말하며 우리 발에 족쇄를 채운다. 세상의 말대로라면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더 많이 성취하지 않으면 패자다라는 부분을 통해서 나의 힘이 아닌 하나님의 힘과 일하심을 통해 부족한 내가 인정받고 살아가고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안식일이 핵심적인 영적 훈련이며, 통치자들과 권세자들에 대한 저항임을 알고, 안식일을 하나님 안에서 놀면서, 그분이 주시는 계시의 통로로서 안식일을 보내야 함을 인식하며 주일을 보내야겠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정서적으로 건강한 리더 Chapter 1_나의 리더십은 괜찮은가?

정서적으로 건강한 리더 Chapter1을 읽고 책 ‘정서적 건강한 리더’를 받았을 때 두껍고 번역된 책이라 읽기 힘들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프롤로그를 보는 순간부터 ‘행동이 아닌 존재’

golevelup.tistory.com

 

 

정서적으로 건강한 리더 Chapter 2. 내적 삶의 기초를 재정비하라!

자신의 쓴 뿌리를 하나님의 빛 아래 두라 책 ‘정서적 건강한 리더’ 2번째 Chapter 부분은 몇 장 읽고 책을 놓았다 다시 잡아 몇 장을 읽고를 반복하며 보았다. 책에서 건강한 리더가 되기 위한 준

golevelup.tistory.com

 

 

정서적으로 건강한 리더_Chapter3. 사역과 가정을 단절시켜 보지 말라!

정서적으로 건강한 리더 3번째 Chapter인 ‘사역과 가정을 단절시켜 보지 말라’ 앞 부분에 나와 배우자 사이의 거룩한 공간을 두고 그 공간을 채우시는 하나님 영광이라는 말이 나온다. 부부관

golevelup.tistory.com

 

 

정서적으로 건강한 리더 Chapter 4_그분과 하나 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정서적으로 건강한 리더 Chapter 4의 “그분과 하나 되는 것이 중요하다”에서는 “명심하라. 예수님은 그분 없이 교회를 이끌거나 세울 수 없다고 말씀하신 것이 아니다. 다만 그분과 사랑의 연

golevelup.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